JK뉴스

청도군·한국철도, 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23개 인구감소지역 생활인구 확보 노력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7 [12:06]

청도군·한국철도, 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23개 인구감소지역 생활인구 확보 노력
JK뉴스 | 입력 : 2024/07/17 [12:06]

▲ 청도군·한국철도, 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JK뉴스=JK뉴스] 청도군은 16일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정부부처, 공공기관, 23개 지자체가 참여한 ‘인구감소지역 철도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한국철도공사·농어촌공사 사장, 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 23개 지자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코레일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다음 달 1일부터 할인된 철도운임으로 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다시 잇는 대한민국, 지역사랑 철도여행’ 자유여행·패키지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철도운임 할인율은 총 50%로, 10% 할인 가격으로 왕복승차권 구매 후 해당 관광지에 방문한 사실을 인증하면 철도운임 40% 할인 쿠폰을 다음 달에 제공받는다.

할인 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구매 시 지정된 열차를 이용해 지역을 방문하고 주요 관광지에 부착된 QR코드를 코레일톡에서 인증하면 된다.

청도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철도 이용 관광객 대상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청도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의 여행경비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청도군만의 맞춤형 정책들을 발굴해 청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문화예술관광 허브도시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