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양산업진흥원,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3차 간담회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7 [12:00]

안양산업진흥원,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3차 간담회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17 [12:00]

▲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3차 간담회


[JK뉴스=JK뉴스]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상시적으로 입주기업 간 간담회를 통한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16일 안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3차 간담회를 개최해 사업 진행 시 어려운 점과 지원 및 협업이 필요한 사항 등을 공유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입주기업 18개사 중 14개사가 참여했으며, 하반기에 추진되는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입주기업의 협업을 위한 워크숍 안내를 시작으로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등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하반기에 추진되는 선택형 지원사업인 맞춤형 창업교육, 지식재산권 획득, 마케팅, 시제품 제작 등과 자율프로그램인 시장성 진단 컨설팅 지원사업 안내를 통해 참여기업의 관심을 이끌었다.

안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40세 이상의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기업(60%)과 연령제한 없이 7년 이내 (예비)창업기업(40%)까지 모집 대상자를 확대해 창업자를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공간지원,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고자 한다.

조광희 진흥원장은 “중장년센터에 입주한 CEO들은 경험이 풍부하고 기술력이 우수하므로, 상호 간 조력자가 되어 초기창업이 안정적인 성공을 이루길 바란다”며 “진흥원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조찬간담회, 기술교류회, 성과보고회 등 다양한 행사를 하반기에 추진할 계획이며, 기업과 늘 함께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