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성동구, 공공부문 연계·협력 간담회 및 힐링 교육 개최

공공부문 내 사례관리 연계협력 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7 [08:18]

성동구, 공공부문 연계·협력 간담회 및 힐링 교육 개최

공공부문 내 사례관리 연계협력 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17 [08:18]

▲ 지난 9일,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공공부문 내 사례관리 연계협력 간담회가 열렸다.


[JK뉴스=JK뉴스] 서울 성동구는 지난 7월 9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공공영역 사례관리로 지역 내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부서 및 기관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관 부서인 복지정책과를 비롯해 17개동 복지팀, 아동통합사례관리, 아동보호전담요원, 의료급여 및 자활 사례관리, 어르신맞춤돌봄서비스 등 8개 분야의 공공부문 사례관리 기관 및 부서 총 45명의 담당자들이 참여하였다.

간담회에서는 공공부문 연계협력 사업에 대한 사업 안내와 연계·협력 모델에 따라 개입하고 있는 우수 사례 및 기관별 사례관리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였다. 각 참여 기관들은 향후 정기적인 간담회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내 통합적 서비스 제공에 동참하기로 약속하였다.

이후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사람들을 자주 접하는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향수 테라피 프로그램을 열었다. 감정 카드를 통해 자기 감정을 읽어보고 아로마테라피와 자기만의 향수만들기로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공공부문 사례관리 기관들의 정기적이고 적극적인 협조가 고무적이며 고된 업무로 스트레스에 취약할 수 있는 사례관리 업무 실무자들에게 힘이 되는 시간을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