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동구, 일산항 어촌 신활력증진사업 주민설명회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6 [15:49]

동구, 일산항 어촌 신활력증진사업 주민설명회

JK뉴스 | 입력 : 2024/07/16 [15:49]

▲ 동구는 16일 일산동행정복지센터에서 김종훈 동구청장, 어업인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실시설계 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JK뉴스=JK뉴스] 울산 동구는 7월 16일 오후 4시 일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어업인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실시설계 용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실시설계 수립을 위한 사업현황 및 어항개발계획(변경) 등 관련 행정절차에 대한 사항을 설명하고 주민들과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울산 동구 일산항은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2025년까지 국비 35억원을 포함하여 50억원이 투입되어, 어항 안전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확충하는 유형3 어촌 안전인프라 개선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일산항 일대에 선착장 설치사업을 통해 부족한 접안시설과 안전한 어선 계류시설을 확충하고 호안 보강사업을 실시해 자연재해로 인한 배후부지 피해를 줄일 계획이다. 또한 주민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일산항의 활성화와 주민 참여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일산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지역협의체와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해 일산항 어촌·어항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성공적인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