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제주도체육회, 2024 학생선수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6 [14:23]

제주도체육회, 2024 학생선수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16 [14:23]

▲ 제주도체육회, 2024 학생선수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JK뉴스=JK뉴스] 도내 초·중·고 학생 선수를 대상으로 전문체육 경기력 향상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는 도내 초·중·고 학생 선수를 대상으로 오는 7월 20일 제주복합체육관 2층에서 '2024 학생 선수 체력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KCTV제주방송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체력왕 선발대회는 도내 학생 선수들의 체력 증진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제주를 빛낼 우수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고 있다.

참가 대상은 종목과 관계없이 대한체육회에 선수등록이 완료된 도내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오는 17일까지 추가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교부는 3 부터 4학년(저학년부), 5 부터 6학년(고학년부)로 나뉘며, 중·고등부는 학년별로 구분해, 종별 남·여 총 16명의 체력왕을 선발하게 된다.

체력왕으로 선발된 16명에 대하여는 소정의 훈련용품 또는 상품권을 지급하고, 오는 11월 중 진천국가대표선수촌 및 국가대표스포츠과학 지원센터를 견학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체육회 신진성 회장은 “출생률 저하로 인한 학생 수의 감소나 체육 활동 접근 방법과 종목 선호도의 변화 등으로 인해 전문체육 선수 육성이 아주 어려운 게 현실이다.”라며 “체력왕 선발대회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전문체육을 비롯한 학교체육 환경에 활기를 불어넣고 우수한 선수들이 더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많은 학생 선수가 참가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선수는 포털사이트에서 ‘제주스포츠과학센터’ 블로그 검색 후, 블로그 내 체력왕 선발대회 추가모집 신청서 작성후 제출하면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추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제주스포츠과학센터로 하면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