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오태완 의령군수, 국가 예산 확보 세일즈 ‘잰걸음’

15일 국회 방문...국가 예산 확보 총력 대응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6 [11:24]

오태완 의령군수, 국가 예산 확보 세일즈 ‘잰걸음’

15일 국회 방문...국가 예산 확보 총력 대응
JK뉴스 | 입력 : 2024/07/16 [11:24]

▲ 오태완 의령군수, 국가 예산 확보 세일즈 ‘잰걸음’


[JK뉴스=JK뉴스] 오태완 의령군수가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한 세일즈 행정에 앞장서고 있다.

오 군수는 지난 15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의 국가예산확보에 힘을 쏟았다.

이날 오 군수는 지역구 박상웅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시급한 군 현안 사업의 공감대를 형성했고 국가 예산 확보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들은 국가도로망 완결성 확보와 남북6축 개설 효과를 극대하고 기본권 차원에서 지역 이동권 확보를 위한 국가도로망 남북 6축 연장(합천 부터 의령 부터 함안) 및 의령IC 신설에 나서기로 했다.

또 국도79호선 기점 연장 및 4차로 확장에도 뜻을 같이했다.

특히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근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경남 의령 건립 유치 대정부 건의안’이 경남도의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기로 했다.

우선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시행을 위한 예산을 올해 추경에 편성해 줄 것을 문화체육관광부에 요청하기로 했다.

한편 의령군은 군 재정 확충과 지역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공모사업 유치에 팔을 걷고 있다.

오 군수는 ‘3년 연속 공모사업 1000억원 확보’ 목표 달성을 위해 추진 전략을 공모 준비 단계부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치밀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오고 있다.

오 군수는 "이번에 건의한 사업들은 의령군이 새로운 미래 50년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공조와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으로 국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