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계룡시, 식품진흥기금 저금리 융자 지원 나서

식품진흥기금 2억 원 마련··· 1% 저금리로 융자 지원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6 [10:00]

계룡시, 식품진흥기금 저금리 융자 지원 나서

식품진흥기금 2억 원 마련··· 1% 저금리로 융자 지원
JK뉴스 | 입력 : 2024/07/16 [10:00]

▲ 계룡시청


[JK뉴스=JK뉴스] 계룡시는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 등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식품진흥기금 융자 신청’을 받고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 했다.

이번 융자 지원사업은 식품접객업소 및 가공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시는 식품진흥기금 2억 원을 마련해 1%의 저금리에 융자를 실시하는 만큼 시설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융자금은 ▴식품제조·가공업소 5천만 원 이내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소 등 3천만 원 이내 ▴어린이기호식품판매업소 1천만 원 이내 ▴화장실 2천만 원 이내(어린이기호식품판매업소 제외)로 대출 기간은 2년 거치 4년 원금 균등분할 상환이다.

아울러 ▴퇴폐·변태영업 행위로 행정처분을 받고 2년이 경과하지 아니했거나 행정처분이 진행 중인 업소 ▴식품접객업소 중 단란주점 및 유흥주점 ▴융자금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하는 업소 ▴연간 매출액이 30억 원 이상인 대형업소는 융자가 제한된다.

융자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하나은행 논산지점을 방문해 대출 심사를 받은 후 시청 환경위생과에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식품진흥기금 융자지원사업이 고물가와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위생업소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