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당신을 살리는 조기 암검진, 미루지 말고 지금 국가 암검진 받으세요!

검진대상확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성동구보건소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6 [08:56]

당신을 살리는 조기 암검진, 미루지 말고 지금 국가 암검진 받으세요!

검진대상확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성동구보건소
JK뉴스 | 입력 : 2024/07/16 [08:56]


[JK뉴스=JK뉴스] 서울 성동구는 7월 16일부터 7월 30일까지 국가 암검진 수검 독려하는 현수막 홍보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현수막 홍보캠페인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조기 발견과 치료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아직 국가암검진을 받지 않은 구민들에게 적극적인 수검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계보건기구는 의학적인 관점에서 암 발생인구의 약 1/3은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로서 당해연도 검진대상자 중 보험료 부과기준으로 하위 50%에 해당하는 자는 검진비용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부담을 하고 암검진비용 지원대상자를 제외한 자는 수검자가 10%를 각각 부담한다. (단, 자궁경부암,대장암은 공단이 전액 부담)

성동구 관계자는 "연말에는 수검자가 몰려 검진 예약이 조기 마감되거나 검진에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시기에 국가암검진을 꼭 받으셔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