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성북구 월곡2동 에어컨 지원...옥탑방 어르신에게 시원한 여름을

1인가구 어르신 5가구에 에어컨 지원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3:59]

성북구 월곡2동 에어컨 지원...옥탑방 어르신에게 시원한 여름을

1인가구 어르신 5가구에 에어컨 지원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7/15 [13:59]

▲ 성북구 월곡2동 에어컨 지원...옥탑방 어르신에게 시원한 여름을


[JK뉴스=김영남 기자]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가 지난 7월초 폭염 취약계층인 저소득 어르신 5가구에 벽걸이 에어컨을 지원했다.

월곡2동 보건복지지원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노인생활지원사들이 때이른 폭염 등으로 기후재난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현장 확인과 조사를 통해 폭염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에어컨 설치 대상 가구를 발굴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에어컨을 설치해 드렸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계속 더워지는 날씨를 막을 방법은 없고, 특히나 더위에 더욱 취약한 독거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편하지 않았는데, 에어컨을 설치해주어 올여름 시원하게 지낼수 있어 고맙다고 하시며 환한 웃음을 보여주시는 어르신을 뵙고 나니 왠지 모를 뿌듯함에 마음이 흐뭇해졌다”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어컨을 전달받은 한 가정에서는 “사용하던 오래된 선풍기가 고장도 잦고, 옥탑방이라 한여름에는 아침부터 35도를 넘어 근처 마트나 에어컨이 있는 시설을 갔다. 이렇게 좋은 에어컨을 받게 돼 이제 내 집에서 편안하게 지낼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재성 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월곡2동 주민들이 온열질환 없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맞춤형 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