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사)남구자원봉사센터, 2024년 청소년 봉사학교 운영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핸즈온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5 [15:31]

(사)남구자원봉사센터, 2024년 청소년 봉사학교 운영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핸즈온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7/15 [15:31]

▲ (사)남구자원봉사센터, 2024년 청소년 봉사학교 운영


[JK뉴스=JK뉴스] (사)울산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승원)는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울산청솔초등학교 전 학년(31학급, 72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 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청소년 봉사학교는 나눔과 배려를 통해 효율적인 봉사활동 방법을 제시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청소년 자원봉사 욕구를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자세를 배우고 핸즈온 프로그램으로 양말목 네임텍을 제작해 친구들과 나누며,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 봉사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가 얼마나 많은 분야에서 이웃을 도울 수 있는지 더 잘 알 수 있게 된 것 같고, 나의 작은 움직임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가 만들어 선물한 네임텍이 친구에게 유용하게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울산남구자원봉사센터 고승원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청소년 봉사학교를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경험하며,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자원봉사 문화의 밑거름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솔초등학교는 매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청소년 봉사학교를 남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