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함양 휴천 동호차밭 조성기념 고유제 개최

13일 김종직 선생 관영차밭 터 동호마을에서 선산 김씨 종중 고유제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5 [14:52]

함양 휴천 동호차밭 조성기념 고유제 개최

13일 김종직 선생 관영차밭 터 동호마을에서 선산 김씨 종중 고유제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15 [14:52]

▲ 함양 휴천 동호차밭 조성기념 고유제 개최


[JK뉴스=JK뉴스] 함양군 휴천면은 지난 7월 13일 동호마을 주민과 선산 김씨 종중, 휴천면 기관·사회단체장 등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동호차밭’ 완공에 대한 고유제를 개최했다.

이번 고유제는 함양군에서 동호차밭 조성을 기념하여 점필재 김종직 선생에게 이를 고하고 선생을 기리기 위해 동호마을과 선산 김씨 종중에서 마련한 것이다.

휴천면은 김종직 선생이 1472년 함양군수로 부임하던 시절 함양에서 생산되지 않는 녹차를 공납하는 백성의 시름을 헤아려 직접 관영 차밭을 조성했던 곳으로, 지금은 사라진 관영 녹차밭을 복원하자는 주민들의 간절한 바람이 있어 왔다.

이에 함양군은 지난 6월 김종직 선생을 애민 정신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시비공원 주변을 정비하여 지난해부터 조금씩 터를 돋우고 다듬어 차밭을 조성했다.

이선희 휴천면장은 “이번 동호차밭은 김종직 선생의 애민정신에 보은코자 하는 후손들과 주민들의 바람과 목민관으로서의 마음가짐을 잇고자 하는 함양군의 합작품”이라며 “앞으로 선생의 애민정신을 본받아 살기좋은 휴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