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양시, 여름 휴가철 물가안정 캠페인…착한가격업소 홍보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 편안한 여름 휴가 보내도록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5 [15:26]

안양시, 여름 휴가철 물가안정 캠페인…착한가격업소 홍보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 편안한 여름 휴가 보내도록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
JK뉴스 | 입력 : 2024/07/15 [15:26]

▲ 안양시, 여름 휴가철 물가안정 캠페인…착한가격업소 홍보


[JK뉴스=JK뉴스] 안양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12일 범계역 일대에서 물가안정과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관계 공무원, 물가모니터요원 등 23명이 참여해 상권 방문객 및 상인을 대상으로 물가안정 및 착한가격업소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며 합리적인 소비활동과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 동참을 요청했다.

착한가격업소란 물가가 상승하는 상황에서도 원가절감 등 경영 효율화를 통해 안양시 평균가격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 가운데 행정안전부의 기준에 따라 시가 지정한 업소다.

시는 7월 1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를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한 가운데, 물가대책반을 구성하고 공원이나 캠핑장 등 피서지의 물가 집중관리, 피서지 부당요금 신고센터 운영 등 유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아울러 22명의 물가모니터요원이 관내 주요 시설의 음식점 등의 물가 동향을 수시로 조사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 모두가 편안한 여름 휴가철을 보낼 수 있도록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