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은평 응암1동, 은평 1동-1대학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 추진

‘알기 쉬운 주민자치 교육’을 주제로 주민자치위원 30여 명 참석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5 [14:00]

은평 응암1동, 은평 1동-1대학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 추진

‘알기 쉬운 주민자치 교육’을 주제로 주민자치위원 30여 명 참석
JK뉴스 | 입력 : 2024/07/15 [14:00]

▲ 응암1동, 은평 1동-1대학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 추진


[JK뉴스=JK뉴스] 은평구 응암1동은 지난 2일 ‘은평 1동-1대학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강식에는 응암1동장, 주민자치회장, 은평구 평생학습관 관계자,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수강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10월 은평구와 응암1동 주민자치회,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은 응암1동 주민자치사업과 주민 교육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응암1동에서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게 된 ‘은평 1동-1대학’을 통해 연계 대학의 검증된 교육시스템을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주민자치 교육을 운영하게 됐다.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은 ‘알기 쉬운 주민자치 교육’이라는 주제로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하현상 교수가 진행했다. 지난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씩 총 4회차로 열렸다. 이달 진행된 이론 수업을 바탕으로 오는 9월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견학’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광희 주민자치회장은 “전국 최초로 석사과정에 주민자치전공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며 “주민자치에 관한 많은 연구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우수한 전문교육을 통해 주민자치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경숙 응암1동장은 “응암1동은 그간 은평구 동 참여예산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특색 있는 사업들을 운영해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계기가 됐다”며 “은평 1동-1대학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 사업을 통해 지방자치시대 실질적 기반이라 할 수 있는 은평구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