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익산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문화프로그램 운영

모현·영등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활동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5 [11:37]

익산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문화프로그램 운영

모현·영등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활동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7/15 [11:37]


[JK뉴스=JK뉴스] 익산시가 여름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5일 익산시에 따르면 모현·영등시립도서관은 7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독서 활동과 문화·예술·디지털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준비했다.

수강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영등시립도서관은 16일 오전 10시, 모현시립도서관은 1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영등시립도서관(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도담도담 어린이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나도 유튜버 △똑똑해지는 경제 놀이터 △조물조물 만들기 세상 △동화로 떠나는 세계요리 등 다양한 주제로 17개 과정을 운영한다.

모현시립도서관(모현·마동도서관)은 유익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위한 '여름방학 어린이 문화학교'를 준비했다. △여름나기 창작공예 △요리로 떠나는 세계여행 △판타스틱 매직스쿨 △핸드메이드 여름방학 등 풍성한 주제의 11개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모현·영등·마동·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독서교실 '여름아 읽자!'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일깨우고, 다양한 주제의 독서 및 독후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년 방학에 맞춰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별 각기 다른 세부 주제로 전문 강사가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도서관 미니 올림픽 △대한민국! 어디까지 아니? △동요로 떠나는 세계여행 △엄마 아빠 어릴 적 여름이야기 △그림책으로 보는 나의 진로 등이다.

독서교실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상과 익산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모현·영등·마동·부송·유천·금마도서관에서 8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황등도서관은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4회에 걸쳐 별도 운영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 또는 각 도서관 어린이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익산시 어린이들이 독서교실과 프로그램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며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아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