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시중구 “월미도 관광 활성화 방안 찾아라” 김정헌 구청장, 현장 행정 나서

중구 지역 대표 명소 월미도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애로사항 청취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2 [11:22]

인천시중구 “월미도 관광 활성화 방안 찾아라” 김정헌 구청장, 현장 행정 나서

중구 지역 대표 명소 월미도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애로사항 청취
JK뉴스 | 입력 : 2024/07/12 [11:22]

▲ 중구청장 월미도 관광활성화 현장 행정


[JK뉴스=JK뉴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수도권 대표 해양 관광명소인 ‘월미도 문화의 거리’의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12일 인천 중구에 따르면,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10일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월미도 문화의 거리에서 월미도 번영회 관계자, 지역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미도는 도심과 가깝고, 다채로운 놀이·휴식 시설과 함께 서해의 너른 풍광을 즐길 수 있어 인천 중구를 대표하는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문제는 관광객이 몰리는 주말이면 주차 문제가 심각해지는 데다, 대형버스 주차공간이 부족해 단체 관광객을 모두 수용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 또한, 문화의 거리 내 불필요한 시설들에 대해 개선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에 김정헌 구청장은 먼저 관계 공무원들에게 문화의 거리 일원의 유휴공간을 발굴, 이를 활용해 버스 주차공간을 확보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문화의 거리에 있는 ‘배 조형물’과 코로나19 이후로 미운영 중인 ‘족욕탕(2개소)’에 대해서도 효용성을 면밀하게 검토해 불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과감히 철거하는 방안을 추진하라고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단체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향상하고, 문화의 거리의 개방성을 확대한다면 더 많은 시민이 월미도를 찾을 것이고,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주민·상인들의 목소리를 토대로 관련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