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일본 고카시 협의단, 이천교육지원청 방문 및 학업 중단 예방 벤치마킹

이천시 신둔초등학교와 자매결연 맺은 고카시와 국제교류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0:48]

일본 고카시 협의단, 이천교육지원청 방문 및 학업 중단 예방 벤치마킹

이천시 신둔초등학교와 자매결연 맺은 고카시와 국제교류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7/12 [10:48]

▲ 현장 사진


[JK뉴스=김영남 기자] 7월 11일 일본 고카시의 청소년 교육 학업 중단 관계자가 이천교육지원청에 방문했다. 일본 고카시는 이천시 자매도시로, 신둔초등학교와 활발히 국제교류하고 있다.

고카시 방문단은 ▲등교 거부 학생 비율이 낮은 이유 ▲학업 중단 학생 발생 시 등교 지속을 위한 대처 방법 ▲다양한 특성을 가진 학생들이 다닐 수 있는 여러 형태의 학교 등에 대해 이천교육지원청으로 질문지를 보내왔다. 이천교육지원청은 이를 바탕으로 답변을 작성해 청 내 Wee센터에서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는 고카시 방문단과 이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실장·학업 중단 예방 총괄 담당자, 신둔초등학교 담당 장학사 등이 모여 진행됐다. 학업 중단 예방사업과 같이 지역사회 전체에서 학생들의 학업 중단에 대처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를 상세히 나누며 서로 벤치마킹할 기회를 마련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이천시와 일본 고카시의 자매결연을 통해 국제교류를 활발히 이어감으로써 학업 중단 위기 학생 지원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하는 데 힘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위센터는 고카시 협의단 방문 외에도 상담교사의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와 찾아가는 집단상담, 학교 내 대안 교실 운영 지원, 학업 중단 예방 및 심리치료비 지원 등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