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연수구 선학동, 고립·은둔가구 지원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업무협약

다양한 지역자원 활용 고립·은둔 가구 건강한 사회 참여 지원 노력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0:34]

연수구 선학동, 고립·은둔가구 지원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업무협약

다양한 지역자원 활용 고립·은둔 가구 건강한 사회 참여 지원 노력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7/12 [10:34]

▲ 연수구 선학동, 고립·은둔가구 지원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업무협약


[JK뉴스=김영남 기자] 연수구 선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지역 소재 뉴서울 헤어아트(대표 하영단)와 고립·은둔 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로운 복지사각지대로 대두되고 있는 고립·은둔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주변 사람들과 단절된 채 사회적 고립상태로 생활하고 있는 지역 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고립·은둔의 징후가 나타나거나 장기간 방안에 꼭꼭 숨어 있는 은둔가구를 발굴해 단계적인 초기상담을 진행한 후, 문제를 인식하거나 극복의지를 보이는 대상자에게 직접 미용실에 방문해 미용 서비스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대인접촉 기회 및 일상생활 회복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취지이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미용 서비스뿐만 아니라 위기 사유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한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뉴서울 헤어아트 하영단 대표는 “이웃을 위한 선한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미용을 통해 새로운 활기를 찾고 일상의 자그마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문미자 공동위원장은 “고립·은둔 가구에 대한 범정부 차원의 다양한 지원 방안이 논의되고 있는 만큼 이를 보조할 지역 사회 단위의 지원체계 마련 필요성에 공감하며 지역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했다.”라며, “가족, 이웃 등과 단절된 채 고된 삶을 홀로 감당하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 대한 따듯한 관심과 제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