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용인특례시, '찾아가는 설명회'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상담 확대

읍·면 기업인협의회 설명회서 일대일 중기 현장 상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6 [06:06]

용인특례시, '찾아가는 설명회'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상담 확대

읍·면 기업인협의회 설명회서 일대일 중기 현장 상담
JK 뉴스 | 입력 : 2024/03/26 [06:06]

▲ 용인특례시가 ‘찾아가는 설명회’에서 맞춤형 일대일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14일 원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원삼면기업인협의회 대상 찾아가는 설명회가 열렸다.


[JK뉴스=JK 뉴스] 용인특례시는 25일 산림교육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설명회’에서 중소기업 지원 제도를 안내하는 맞춤형 일대일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업들이 시의 올해 주요 기업 지원책과 국가 지원 제도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이번 설명회에서 기업인들이 궁금해하는 분야인 자금, 인허가, 수출지원 등의 분야별 담당자들이 T/F를 구성해 일대일 맞춤형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

시책설명회 T/F에는 시와 용인시산업진흥원 관계자, 경기신용보증기금 용인지점장이 참여해 기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했다.

시는 앞서 지난 4일 이동읍 기업인협의회, 11일 여성기업인협의회, 14일 원삼면 기업인협의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내달 8일에는 중소기업 CEO 연합회 용인지회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연다. 그 외 기업인협의회와는 일정을 협의 중이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들이 자금, 인허가, 수출지원 등에 대해 직접 상담받기를 원한다는 요청 사항을 반영해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인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필요한 지원책을 만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