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성맞춤박물관 '제2기 박물관대학' 수료식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1 [13:27]

안성맞춤박물관 '제2기 박물관대학' 수료식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11 [13:27]

▲ 안성맞춤박물관 ‘제2기 박물관대학’ 수료식 개최


[JK뉴스=JK뉴스] 안성시는 지난 5월 21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된 제2회 안성맞춤박물관대학의 마지막 8회차 강의를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박물관대학 강좌는 '안성의 불교'를 주제로 ‘불교학 개론’, ‘불교미술 개론’, ‘안성의 사찰’, ‘불교 조각’, ‘불교회화’, ‘석조미술’, ‘안성의 미륵’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여 7회의 강의와 1차례 문화유적 답사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2023년 처음 개설된 안성맞춤박물관대학은 올해 2기를 맞이한 성인 대상 문화강좌로서 안성의 역사 문화에 흥미가 있는 안성 시민의 높은 관심 속에 운영되었다. 각 분야 전문가의 수준 높은 강의는 불교에 대한 이론적 기초부터 시작하여 불교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안성 관내 문화유적을 사례로 들어 설명함으로써 수강생들의 역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박물관대학은 낮에 진행된 기존 강좌와 달리 저녁 7시부터 진행하여 직장인이 퇴근 후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수료식 당일 강좌까지 포함하여 8강 중 5강을 참석하여 수료증을 수여받은 수강생은 정원 32명 중 27명에 달한다.

수료식에 참석한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장은 바쁜 일정 가운데 성실하게 참석한 수강생의 열정을 응원하고 종강을 축하하면서 “앞으로도 안성 시민이 문화의 진정한 의미와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발걸음을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