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구 취약계층과 함께동행 팝업영양프로젝트

어린이 건강지킴이 디지털트윈'메타키즈원정대'운영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1:26]

서구 취약계층과 함께동행 팝업영양프로젝트

어린이 건강지킴이 디지털트윈'메타키즈원정대'운영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7/11 [11:26]

▲ 어린이 건강지킴이 디지털트윈'메타키즈원정대'운영


[JK뉴스=김영남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는 지난달 6월 24일부터 12주간 디지털트윈 기반 어린이건강지킴이 메타키즈원정대 영양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어린이건강지킴이 메타키즈원정대 영양프로그램은 디지털트윈 기반으로 어린이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그 의미를 두고 있으며, 진행방법은 어린이들이 스마트밴드를 통한 건강관리와 건강지킴 코치와의 미션수행을 토대로 신체활동량 증가, 건강한식생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스스로 인지하고 실천할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인천에서는 서구에서만 운영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그 효과성이 기대된다.

현재 서구관내 지역아동센터 6개소가 참여하여 메타키즈원정대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별로 메타버스 게임 및 챌린지를 통해 서로의 건강한 영양관리 미션수행을 뽐내기도 한다.

게임이나 챌린지를 통해 받게되는 인센티브를 모으는 재미도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건강 스마트관리 연구개발 사업단 및 고려대 의과대학, 한성대 IT창의융합대학 및 ㈜뉴트리아이 영양식습관진단연구소와 함께 협력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디지털 트윈기반으로 한 소아.청소년의 건강한 영양관리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메타키즈원정대 영양프로그램을 통해 영양적으로 취약한 생애주기 대상의 영양관리기반을 구축하고 대상자들의 기초건강 토대를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미래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