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은군, 속리산테마파크 업사이클링 및 기능보강 사업을 위한 벤치마킹 추진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1 [07:58]

보은군, 속리산테마파크 업사이클링 및 기능보강 사업을 위한 벤치마킹 추진

JK뉴스 | 입력 : 2024/07/11 [07:58]

▲ 보은군청


[JK뉴스=JK뉴스] 보은군은 지난 11일 속리산테마파크 업사이클링 및 기능보강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증평군 에듀팜특구관광단지(미디어아트센터)를 방문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벤치마킹은 2024년 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 기반 조성 사업으로 선정된 ‘속리산테마파크 업사이클링 및 기능보강 사업’의 일환으로 2007년 5월 속리산면 갈목리에 개관한 소나무홍보전시관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리모델링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최재형 보은군수를 비롯해 속리산휴양사업소장 등 10명은 증평군 에듀팜특구관광단지 내 레포츠지구, 힐링지구, 수변지구, 숙박지구 등을 견학하였으며, 특히 지난해 4월부터 개장 운영 중인 벨포레 미디어아트센터(몰입형 전시관)의 테마별 전시관을 직접 체험하며 벤치마킹을 통해 소나무홍보전시관 리모델링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을 반영할 예정이다.

최재형 군수는 방문한 자리에서 “소나무홍보전시관을 수요자 중심으로 재구성하여 속리산테마파크를 찾는 방문객과 상호작용하는 전시관으로 조성해 지역 명소로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하였으며 “벤치마킹을 통해 확보한 우수사례를 보은군에도 접목할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벨포레 미디어아트센터는 초대형 우주 테마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아름다운 지구, 달의 바다, 은하계 여행 등 다채로운 주제로 8개의 전시관과 플레이존, 다목적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