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정선군, ‘어두운 골목을 환하고 안전하게’ 태양광 LED 조명 설치사업 준공식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0 [13:58]

정선군, ‘어두운 골목을 환하고 안전하게’ 태양광 LED 조명 설치사업 준공식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10 [13:58]

▲ 정선군, ‘어두운 골목을 환하고 안전하게’ 태양광 LED 조명 설치사업 준공식 개최


[JK뉴스=JK뉴스] 정선군이 10일 북평면 장열1리 마을회관 일원에서 골목안길 태양광 LED 조명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군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정선군 지역 에너지센터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골목안길 LED 조명 설치사업은 보안등이 없는 어두운 골목길에 태양광 LED 조명을 설치, 겨울철 빙판 미끄러짐 사고를 방지하고 골목길 범죄를 예방하는 등 지역주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군의 에너지정책 이행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원선 전략산업과장, 류창기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 및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 단체사진 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번 골목안길 태양광 LED 조명 설치사업으로 북평면 장열리에 166개, 임계면 송계리에 165개 등 2개 지역 골목길에 총 331개의 태양광 LED 조명이 설치됐으며, 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지역주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금비전자에서 예산을 지원했다.

특히 군은 지역주민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재활용 분리수거로 사용되는 클린하우스에 태양광 설비와 전등을 설치하는 사업과 함께 노후 경로당에 전기안전진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신동읍 지역에 ‘골목길 안심귀가 태양광 LED조명 설치사업’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류창기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은 “정선군과 협력해 에너지 취약계층 및 지역 주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원선 전략산업과장은 “이번 골목안길 태양광 LED 설치사업을 통해 어두운 뒷골목이 환하고 안전하게 탈바꿈해 주민들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은 지역 에너지센터 에너지사업 추진을 통해 관내 에너지 취약 지대의 문제를 해소하고, 주민을 위한 에너지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