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양주시니어클럽과 지역 상생 발전 위한 업무협약

노인 일자리 활용 유아 맞춤형 교육 지원 체제 구축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5:39]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양주시니어클럽과 지역 상생 발전 위한 업무협약

노인 일자리 활용 유아 맞춤형 교육 지원 체제 구축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7/10 [15:39]

▲ 업무협약식


[JK뉴스=김영남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양주시니어클럽과 노인 일자리 활용을 통한 유아 맞춤형 체험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유아 맞춤형 체험교육 지원을 위한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배치 ▲체험 유아 대상 주문 도시락 제공 등 지역 상생 발전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양주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인 ‘엄마의 부엌’을 통해 체험교육원의 아!하! 무한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유아들에게 도시락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유아들의 영양과 건강을 고려하고 유아들의 체험교육원의 이용 편의를 돕기 위한 목적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사업을 확대해 유아 체험 프로그램 운영시 노인 일자리를 통해 유아들의 안전한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재영 원장은 “교육원을 이용하는 유아에게 영양과 위생을 고려한 신선한 도시락을 지원하고 유아들의 안전한 체험을 돕기 위해 노인 일자리를 활용하는 등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을 맺은 양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으로 미래세대와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