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기후생태교육 확산 교육자료 '북부 생생 가이드북' 발간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0:18]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기후생태교육 확산 교육자료 '북부 생생 가이드북' 발간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7/10 [10:18]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기후생태교육 확산 교육자료 '북부 생생 가이드북' 발간


[JK뉴스=김영남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함께하는 기후생태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 자료 ‘북부 생생 가이드북, 생성형 AI와 함께하는 굴포천 생태탐험’을 개발·보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북부 생생 가이드북, 생성형 AI와 함께하는 굴포천 생태탐험’은 지역 생태 자원을 활용한 AI 기반 생태교육,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 함양과 교사의 기후생태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제작했다.

가이드북은 북부 지역 굴포천 생태를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배우고 표현하는 다양한 수업사례를 담았다.

주 내용은 ▶AI와 함께 쓰는 생태 시화 ▶AI와 함께 만드는 생태 동화 ▶AI와 함께 만드는 생태송 작사·작곡 ▶AI와 함께 만드는 생태 동영상 등이다.

또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도구 소개와 활용 방법, 실제 수업사례 등을 안내한다.

교육 자료는 관내 초·중학교에 배부하며, 하반기에는 관련 교사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인간과 AI가 상생하고 협력하는 역량을 키워줘야 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기후생태를 배우고 표현하는 디지털 생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