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도서지역 학생·학부모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김영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0:21]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도서지역 학생·학부모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김영남 기자 | 입력 : 2024/07/10 [10:21]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도서지역 학생·학부모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JK뉴스=김영남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8일부터 12일까지 백령도와 대청도 지역 학교 23개 학급을 대상으로 ‘2024 결대로 찾아가는 코딩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딩교육 전문 강사가 학교에서 선택한 체험형 코딩 교구와 프로그램을 준비해 도서 지역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하며 백령초등학교와 북포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족 코딩 수업도 함께 운영한다.

‘우리 가족, 코딩이랑 놀자!’라는 슬로건의 가족 코딩 수업은 놀이를 통해 배우는 체험형 코딩 수업으로, 인공지능·미래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자녀 약 20팀이 참여한다.

소프트웨어 교구를 활용해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코딩하며 하이터치 하이테크를 체험한다.

8일 북포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코딩 교구를 직접 조작해 보며 미래 교육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도서 지역에 이런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도서 지역 학생들에게도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