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3학년 지역화교재 우리고장 광주하남 개발 보급

교육을 새롭게! 미래를 빛나게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12:56]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3학년 지역화교재 우리고장 광주하남 개발 보급

교육을 새롭게! 미래를 빛나게
JK 뉴스 | 입력 : 2024/03/25 [12:56]

▲ 지역화교재(광주)


[JK뉴스=JK 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와 하남 지역의 특색을 살린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교재 '우리고장 광주', '우리고장 하남'을 개발하여 보급한다. 더불어, 오는 3월 25일과 26일에는 관내 초 3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지역화 교재 활용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지역화 교재 개발 의도 및 내용 구성, 지역 특성을 반영한 재구성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실제 수업에서 다방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화교재와 연계한 조작자료 수업 꾸러미 활용 방법 안내가 진행된다.

한편, 지역화 교재 '우리고장 광주', '우리고장 하남'은 광주와 하남 각 지역의 지리, 문화, 역사 등 특색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됐다. 광주와 하남 지역의 현직 교사들이 개발위원으로 참여하여 교재의 삽화부터 인터뷰, 사진 촬영, 게임 개발, 박물관 견학 등 현장을 발로 뛰며 생동감 있고 질 높은 교재 개발에 힘썼다. 교재 개발과 연수 진행에는 지역 유관기관의 지원과 협력이 있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의미를 더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의 지형, 역사, 문화인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만든 모둠 놀이 및 보드게임 등 보급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애향심을 높이는데 교육 현장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지역화 교재의 개발 보급과 활용 연수는 교사와 학생들이 사는 지역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 중심의 미래형 수업 준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