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첫 선정김해시, 10개사 인증서 수여식 개최

선도적 기술 개발 본격 지원…2028년까지 50개사 선정 목표 추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8 [14:28]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첫 선정김해시, 10개사 인증서 수여식 개최

선도적 기술 개발 본격 지원…2028년까지 50개사 선정 목표 추진
JK 뉴스 | 입력 : 2024/07/08 [14:28]

▲ 2024년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선정 업체


[JK뉴스=JK 뉴스] 김해시가 5대 전략 및 미래기반산업 기술을 기반으로한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 10개사를 첫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시는 중소기업들의 선도적이고 도전적인 기술 개발을 본격 지원한다.

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10개사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김해형 기술혁신 선도기업은 관내 중소기업 중 기업부설연구소와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들의 R·D 활동을 집중 지원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부터 2028년까지 매년 10개사씩 총 5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관련 분야는 김해 5대 전략산업(의생명・의료기기,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로봇)과 미래기반산업(액화수소, 민군MRO, ICT융합, 메타버스·콘텐츠, 식품)과 연계된 기업이며 지난 3월 공모를 시작으로 총 56개사가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사업은 지원과제 기술 개발과 사업화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서류, 발표, 현장, 최종 스피치 총 4단계 심사로 진행됐다.

선정기업은 매출액과 기술 성숙도 단계에 따라 도전트랙과 성장트랙 투 트랙으로 구분해 기업당 4000만원에서 1억원 규모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지원한다.

매출액 2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도전트랙은 기초 이론 정립과 아이디어 특허 출원 단계 등 상용화 이전의 기술단계 R·D 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4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성장트랙은 매출액 20억원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과 표준화 단계 등의 기술단계 R·D 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1억원을 지원받는다.

이외에도 지방세 감면 30%(1회), 투자 네트워킹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시는 이날 인증서와 및 현판 수여와 함께 선정기업 축하를 위해 참석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NH농협은행, BNK경남은행, 경남벤처투자 등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갖고 선정기업 소감, 중소기업 R·D 중요성과 지원정책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표종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역혁신과장은“R·D 잠재력과 기술 경쟁력을 갖춘 혁신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선정기업 중 ㈜영케미칼 윤한성 대표는“기술혁신 선도기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R·D 지원 사업들이 추진되길 바라며 많은 기업들이 R·D에 적극 매진하는 경영 환경이 조성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기술혁신 선도기업이 김해 R·D 기업을 대표하여 '동남권 경제수도 김해'의 미래 모델로 더 성장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시도 더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책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