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과천시 대표 맛집 모여라!" 과천시, 제1회 맛집 경연대회 연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외부 관광객 유입 도모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11:58]

"과천시 대표 맛집 모여라!" 과천시, 제1회 맛집 경연대회 연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외부 관광객 유입 도모
JK 뉴스 | 입력 : 2024/03/25 [11:58]

▲ 과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중소기업 간담회(신계용 과천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JK뉴스=JK 뉴스] 과천시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외식 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맛집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맛집 선발대회는 올해 처음 열리는 것으로, 시는 이를 통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 업소 발굴과 육성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맛집 선발대회에는 브랜드 가맹점(프랜차이즈) 업소를 제외한 관내에 소재한 외식 업소는 모두 참가가 가능하다.

과천시는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 10만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과천공연예술축제를 비롯한 지역 축제와 연계한 판매 및 홍보 활동과 밀키트 판매 등을 위한 온라인 마켓 입점 비용 등을 지원하는 한편, 시 공식 SNS 채널을 이용한 맛집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과천시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1차 심사는 서류 평가, 2차 심사는 방문 평가로 진행된다. 외식업 관련학과 교수 3인으로 구성된 전문위원이 평가를 맡는다.

전문위원은 1차 심사에서 10곳의 후보를 선정한 뒤, 2차로 업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 평가 등의 심사를 통해 5곳의 맛집을 최종 선정한다.

맛집으로 선정된 5개 업소는 4월 22일에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공유주방에서 열리는 맛집 경연대회에 참가해 현장에서 조리한 음식을 선보이고, 대회 현장에서 전문위원과 시민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과 우수상 등의 시상이 이루어진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맛집 선발대회에 많은 외식업소가 참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과천시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