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파크골프 1등 도시 화천군, 국내 1호 파크골프팀 창단

화천군, 8일 국내 최초의 군청 파크골프팀 창단식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8 [15:55]

파크골프 1등 도시 화천군, 국내 1호 파크골프팀 창단

화천군, 8일 국내 최초의 군청 파크골프팀 창단식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7/08 [15:55]

▲ 화천군청 파크골프팀 창단식이 8일 화천군청에서 최문순 군수, 류희상 군의장, 전영길 대한파크골프협회 부회장, 박대현 도의원, 김종녀 교육장, 송호관 체육회장, 홍대호 강원특별자치도 파크골프협회장, 신준현 화천군파크골프협회장을 비롯해 전국 각 지자체 협회장,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JK뉴스=JK 뉴스] ‘대한민국 파크골프 수도’화천군이 전국 최초로 군청 소속 파크골프팀을 창단했다.

화천군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청 파크골프팀 창단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군청 파크골프팀은 3차례의 치열한 랭킹전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남녀 각각 3명씩, 모두 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군청 문화체육과 직장경기운동부에 배치된다.

구체적으로 선수단은 화천군수가 승인한 파크골프 대회에 군청 파크골프팀 자격으로 출전하고, 연간 10일 이상 화천군민 대상 파크골프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한다.

또 화천군청 파크골프 동호인 클럽에도 가입해 저변 확대에 기여하게 된다.

화천지역에는 현재 하남면 북한강 일대에 산천어 제1, 2구장, 화천생활체육공원 파크골프장 등 대한파크골프협회 인증 18홀 정규 구장 3곳이 운영되고 있다.

2021년 7월 이후 현재까지, 모두 120만 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이중 외지 방문객이 절반을 넘는다.

군은 향후 사내면과 간동면 지역에도 18홀 규모 파크골프장 설치를 추진하는 등 기반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년 전국 최대 규모의 상금과 참여인원을 자랑하는 4개의 전국 단위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해 연인원 수만 명의 동호인을 유치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군청 파크골프팀 창단으로 지역 저변확대는 물론 대회 활동을 통한 지역 이미지 제고, 파크골프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