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 중구, 하반기 소규모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실시

30년 이상 된 건축물 무료 안전점검 및 컨설팅 지원, 다음 달 9일까지 접수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8 [12:23]

대전 중구, 하반기 소규모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실시

30년 이상 된 건축물 무료 안전점검 및 컨설팅 지원, 다음 달 9일까지 접수
JK 뉴스 | 입력 : 2024/07/08 [12:23]

▲ 대전 중구, 하반기 소규모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실시


[JK뉴스=JK 뉴스] 대전 중구는 하반기 소규모 노후 건축물 무료 안전점검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 달 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중구는 관내 건축물 중 30년 이상 된 노후 건축물이 많아 해당 건축물의 구조안전, 화재안전 등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중구는 민간전문가 및 건축과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30년 이상 노후 건축물(3층 이하, 연면적 1,000㎡이하)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체계적인 안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주요 구조부 균열, 누수, 부식, 기울기, 변형상태 등이며, 또한 최근 노후 건축물에서 전기로 인한 화재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전기분야 안전점검도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7월 8일부터 8월 9일까지이며 건축과 방문 또는 이메일 등으로 신청 가능하다.

최종 대상지는 접수 완료 후 중구 구조전문위원회 자문결과에 따라 선정되며 선정된 대상지는 건축사 등 전문가가 현장 방문을 통해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소규모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관리의 사각지대 해소와 사고 예방으로 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구는 올해 상반기 관내 노후주택 12개소에 대한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보수 및 보강 컨설팅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