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양군! 다함께 만드는 행복 100세 도시로!

2분기 고령친화도시 조성 실무협의회 및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8 [10:17]

청양군! 다함께 만드는 행복 100세 도시로!

2분기 고령친화도시 조성 실무협의회 및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7/08 [10:17]

▲ 2분기 고령친화도시 조성 실무협의회 및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JK뉴스=JK 뉴스] 청양군은 지난 5일 군청 상황실에서 윤여권 부군수 주재로 부서별 고령친화정책 관련 팀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2분기 청양군 고령친화도시 조성 실무협의회 및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에서는 초고령사회 노인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살던 곳에서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청양군 고령친화도시 조성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시한 8대 영역별 47개 고령친화사업을 선정하여 올해 1월 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로 지정받은 바 있으며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고령자복지주택 연계 통합돌봄사업, 농촌형 통합돌봄 시스템 기반 구축 등을 중점 점검하였다.

가족 및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돌봄서비스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부서별 산재 된 고령친화 사업에 대한 협업 강화 방안들도 논의했다.

윤여권 부군수는 “우리군의 고령친화정책은 전국이 배워가고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고 자부할 수 있지만 이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 고령친화도시 조성, 농촌협약 다-돌봄,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추진체계를 마련하는데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