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영양 Wee센터, 교원 대상 상담역량강화 대면연수 실시

아이들을 위한 마음으로, 상담 역량을 증진시키다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5 [16:44]

영양 Wee센터, 교원 대상 상담역량강화 대면연수 실시

아이들을 위한 마음으로, 상담 역량을 증진시키다
JK 뉴스 | 입력 : 2024/07/05 [16:44]

▲ 영양 Wee센터, 교원 대상 상담역량강화 대면연수 실시


[JK뉴스=JK 뉴스]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는 5일, 관내 초·중·고 상담업무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아동·청소년 자해-자살 행동에 대한 이해 및 실제’를 주제로 한국생명존중 희망재단 윤진 부장을 초빙해 진행하였으며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효과적,효율적 위기학생 상담 지원을 목표로 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위기학생 조기 발견 및 신속대응의 필요성이 더욱더 대두되는 요즘, 피상적인 이론 위주의 강의가 아니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지식과 그에 따른 학생상담 및 지도의 방향을 제시해주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사는 “마음의 위기를 겪는 학생들이 신체적 손상을 입히지 않고 위기를 지나가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희망이 존재한다는 것과 위기에 처했을 때 항상 도와줄 사람과 자원이 있다는 것을 끊임없이 알려줘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에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이번 상담역량강화 교원연수가 우리 아이들의 심리정서의 안정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기 대응에 필요한 교원 전문성 강화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