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로 청렴 시책 정교화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5 [14:54]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로 청렴 시책 정교화

JK 뉴스 | 입력 : 2024/07/05 [14:54]

▲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로 청렴 시책 정교화


[JK뉴스=JK 뉴스] 평창군은 오늘(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패 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기관장이 주관하는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2차 회의는 지난 1차 회의의 결과와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청렴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개선책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설문조사를 통해 전년도 청렴도에서 낮은 점수를 기록했던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정밀 분석과 더불어 청렴 문화 조성에 관한 피드백을 받았으며, 그 결과를 이번 2차 회의에서 안건으로 다룸으로써 보다 정교한 청렴 시책 추진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이번 회의부터는 군이 행정 투명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자율적 내부통제 고도화 계획과 맞물려 행정오류 발생 사례 및 업무 담당자별 부패 취약 자기진단 발굴 사례를 공유하며, 대책 마련과 함께 우수 사례 확산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2차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7, 8월은 휴가철 여행이나 모임 등으로 금품, 향응에 취약한 분위기에 노출되기 쉽다.”라며, “고위·간부 공무원들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으므로, 공직자로서 품위를 유지해 주기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한편, 군은 2차 회의가 종료된 직후 지난 6월 실시했던 ‘청렴감성지수 자기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고위·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 특화교육을 시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