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구리시 인창도서관, 학교연계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산하 17개교(152학급 및 동아리) 11월까지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12:00]

구리시 인창도서관, 학교연계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산하 17개교(152학급 및 동아리) 11월까지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3/25 [12:00]

▲ 구리시 인창도서관, 학교연계 메이커 프로그램 운영


[JK뉴스=JK 뉴스] 구리시 인창도서관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도서관 내 설치된 메이커스페이스 ‘꿈꾸는 공작소’에서 관내 17개교 152학급과 동아리를 대상으로 인문학이 융합된 ‘라온메이커’및 ‘3D프린터 설계’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책 읽기와 생각을 구현하는 메이킹이 융합된 ‘라온메이커’는 청소년의 메이커 역량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3D모델링) 입체 NGO 및 시계만들기 ▲(메타버스) 코스페이스로 가상세계 구현 ▲(인공지능) 절전 하우스 만들기 ▲(IoT 메이킹) 스마트 하우스 만들기 ▲(토퍼체험)환경토퍼 만들기 등 영역별 메이킹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정규 동아리 활동 시간에 3D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 3D설계 모델링 ▲진로탐색 프로그램(3D설계 및 모델링)이 운영되어 학생들이 지역연계활동을 통해 진로에 한발 다가서고, 메이커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다질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에 특화된 독서 융합 메이커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시각으로 독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을 통한 융합적인 사고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