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성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캠페인 진행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으로 사고예방 및 안전의식 확립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5 [13:02]

안성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캠페인 진행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으로 사고예방 및 안전의식 확립
JK 뉴스 | 입력 : 2024/07/05 [13:02]

▲ 안성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캠페인 진행


[JK뉴스=JK 뉴스] 안성시는 최근 교통 환경의 변화에 따라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이 증가 추세이나, 안전의식의 부재 등으로 관련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어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PM) 사용으로 사고예방 및 안전의식 확립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7월 4일(목)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안성시 부시장 외 관련공무원 및 시민단체(자전거연맹) 등 4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 홍보물을 나눠 주었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PM)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원동기 또는 그 이상(제2종 소형 ‧ 보통면허, 제1종 보통면허 등)의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한다는 것과, 개인형 이동장치 5대 올바른 이용 수칙 1)안전모 착용하기 2)무면허 운전 안하기 3)음주운전 안하기 4)올바른 주차하기 5)승차정원 지키기에 대해 안내했다.

PM과 관련하여 보행자 ‧ 교통약자의 불편 민원이 발생하는 것에 대한 배려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여 모두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관내 중학교 3개교(안청중, 공도중, 명륜여중) 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전거 ‧ PM 이용 안전교육도 진행 안전의식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올바른 사용으로 사고예방 및 안전의식 확립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위험성과 PM은 ‘차’임을 잊지말고 나와 타인의 안전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만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전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