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중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과 소통 행보 ‘리프레시 워크숍’ 개최

28개 기관 복지시설 종사자 모여 힐링 및 재충전의 시간 가져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5 [12:27]

인천 중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과 소통 행보 ‘리프레시 워크숍’ 개최

28개 기관 복지시설 종사자 모여 힐링 및 재충전의 시간 가져
JK 뉴스 | 입력 : 2024/07/05 [12:27]

▲ 인천 중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과 소통 행보 ‘리프레시 워크숍’ 개최


[JK뉴스=JK 뉴스] 올해 7월부로 취임 2주년을 맞이한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 중구는 지난 2일과 4일 양일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리프레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구민 복지 증진과 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업무 스트레스 완화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천 중구와 인천중구사회복지협의회가 마련한 행사다.

양일간 노인·장애인복지시설, 아동·청소년복지시설, 여성·다문화복지시설, 정신건강복지센터, 사회복지관 등 관내 28개 기관 종사자 총 248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에서는 ‘건강한 사회복지 조직’을 주제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를 위해 책으로 소통하는 지역 문화 공동체 똑똑도서관의 김승수 관장을 강사로 초빙했다.

또한 소현다움 박소현 대표가 나서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종사자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이미지 메이킹, 피부톤에 맞는 화장품 활용 등 실생활에 유용한 강의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특히 김정헌 구청장은 워크숍에 앞서 사회복지시설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설별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민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시설 종사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종실 중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애쓰는 시설 종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민관 협력으로 시설 종사자들의 권익증진과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