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도심 속 즐기는 여름 놀이터’ 광진구, 약초원소공원 바닥분수 조성

자양역 인근 약초원소공원에 바닥분수 설치… 도심공원 내 조성으로 접근 용이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4 [14:37]

‘도심 속 즐기는 여름 놀이터’ 광진구, 약초원소공원 바닥분수 조성

자양역 인근 약초원소공원에 바닥분수 설치… 도심공원 내 조성으로 접근 용이해
JK 뉴스 | 입력 : 2024/07/04 [14:37]

▲ 광진구는 약초원소공원(자양동 553-22)에 바닥분수를 조성했다.


[JK뉴스=JK 뉴스] 광진구가 무더위에 지친 구민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자양역 인근 약초원소공원(자양동 553-22)에 바닥분수를 설치했다.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해 매년 무더위가 심해지면서, 물놀이 시설에 대한 구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구는 여름철 폭염을 대비하기 위해 바닥분수 조성을 신속하게 진행했다.

약초원소공원 바닥분수는 총 33㎡ 규모로 조성됐으며, 사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분수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 공원을 찾은 구민과 아이들이 더위를 식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바닥분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 우천시를 제외하고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총 8차례 운영한다. 매 시각 정시에 40분씩 가동되며, 18시부터는 1시간 동안 가동될 예정이다.

한편, 약초원소공원에는 에키네시아, 금계국 등 26종을 심은 정원형 화단이 함께 조성돼, 많은 주민이 정원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무더운 여름철 약초원소공원 바닥분수를 통해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고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광진구는 구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주민 친화적인 공원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