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구달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통합교육, 도전행동 대처, 순회교육 지원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4 [12:27]

대구달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통합교육, 도전행동 대처, 순회교육 지원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JK 뉴스 | 입력 : 2024/07/04 [12:27]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JK뉴스=JK 뉴스]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6월 5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달성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24. 달성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2009년에 개소한 달성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제공, ▲순회교육 및 통합교육 지원 등 지역 중심의 특수교육 지원 체제를 구축하여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통합교육지원에서의 협력교수 실제, ▲장애학생의 도전행동에 대한 안전한 대처와 실천, ▲중증장애학생 순회교육 지원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최하란, 정건 스쿨오브무브먼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장애학생의 도전 행동에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김영걸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교육학과 교수가 중증장애학생의 특성과 이에 적합한 교육 전략을 소개하고, 이를 순회교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안을 다룬다.

김태헌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이 장애 학생을 지원하는 데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성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사들의 역량 신장을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