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평군 강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어르신에 삼계탕 전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4 [11:09]

양평군 강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어르신에 삼계탕 전달

JK 뉴스 | 입력 : 2024/07/04 [11:09]


[JK뉴스=JK 뉴스] 양평군 강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일 거동불편으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 50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번 삼계탕 나눔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특화 사업인 ‘사랑나눔반찬’의 일환으로, 거동불편 등 바깥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해당 사업은 여름철은 장마와 무더위로 어르신들이 입맛을 잃는 경우가 많아 영양식을 지원해 기력 회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협의체 위원들의 자체 성금으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습하고 더운 날씨에도 행사 하루 전날부터 오이소박이, 배추김치를 담갔으며, 당일에는 영양 가득 재료를 넣고 준비한 삼계닭을 삶아 준비했다. 여기에 떡과 함께 푸짐한 보양식을 한 상 차려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하고 여름철 건강관리 당부사항 등을 안내했다.

임옥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삼계탕 드시고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석만 강하면장은 “협의체 위원님들이 정성을 담아 준비한 삼계탕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라며 “무더운 날씨에 음식을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위원님들도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