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목포시, 무더위로부터 어르신을 보호합니다!

경로당, 냉방비 지원‧에어컨 청소 등 쾌적하고 안전한 무더위 쉼터 제공

정 석주 | 기사입력 2024/07/04 [11:36]

목포시, 무더위로부터 어르신을 보호합니다!

경로당, 냉방비 지원‧에어컨 청소 등 쾌적하고 안전한 무더위 쉼터 제공
정 석주 | 입력 : 2024/07/04 [11:36]

▲ 목포시, 무더위로부터 어르신을 보호합니다!


[JK뉴스=정 석주] 목포시가 폭염 속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위해 다양한 보호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현재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냉방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등록경로당(205개소)에 7부터 8월 냉방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 폭염에 대비해 경로당 냉방기 작동 여부 확인, 냉방기 청소 등 혹시 모를 화재 사고 대책 등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7월부터 8월에는 잦은 폭우와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근무 시간을 09시에서 12시에서 08시에서 11시로 1시간 일찍 조정 운영한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폭염대처 요령, 응급조치 방법 등 안전교육을 진행해 활동 중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충분히 섭취할 것을 안내하고 창 넓은 모자, 팔토시 착용,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발생시 의료기관 방문 등도 설명했다.

시는 또, 노인일자리전담 인력과 함께 현장 모니터링도 진행해 어르신들의 안전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이외에도 폭염에 취약한 홀몸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267명이 돌봄 대상자 3,760여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행동요령 수칙 안내하고, 폭염 발효 시 신속하게 안전을 확인하는 등 하절기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잦은 폭우와 함께 무더운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필요하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