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해남군“고온다습에 모기까지”장마철 풍수해 감염병 주의하세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4 [12:01]

해남군“고온다습에 모기까지”장마철 풍수해 감염병 주의하세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JK 뉴스 | 입력 : 2024/07/04 [12:01]

▲ 해남군“고온다습에 모기까지”장마철 풍수해 감염병 주의하세요


[JK뉴스=JK 뉴스] 해남군은 장마와 함께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풍수해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풍수해 감염병은 장마,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하천 범람 및 침수가 발생한 경우 환경 변화와 위생환경이 취약해져 유행할 수 있다.

주요 풍수해 감염병에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과 모기 매개 감염병, 접촉성 피부염·파상풍·렙토스피라증, 안과 감염병 등이 있다.

오염된 물이나 음식 섭취로 인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선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씻고, 안전한 물과 익힌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모기를 통해 퍼지는 감염병은 야외활동 시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거나 밝은색의 긴 옷을 착용해 모기에 물릴 위험을 최소화 한다.

접촉성 피부염, 파상풍 등을 예방하기 위해선 침수 지역에서 작업 시 반드시 방수 처리된 보호복과 장화, 고무장갑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해야 한다.

안과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수건, 안약 등 개인 소지품을 함께 사용하지 말고, 눈이 불편할 경우 경우 손으로 만지지 말고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군 관계자는“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고,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