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화성다가치-에코리움 공유학교 현장 방문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시화호 환경학교에서 다양한 생태체험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4 [09:26]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화성다가치-에코리움 공유학교 현장 방문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시화호 환경학교에서 다양한 생태체험
JK 뉴스 | 입력 : 2024/07/04 [09:26]

▲ 현장 사진


[JK뉴스=JK 뉴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말 오전, 시화호 환경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화성다가치-에코리움 공유학교’ 현장을 찾았다.

화성다가치-에코리움 공유학교는 화성 지역맞춤 공유학교 프로그램으로, 시화호 갯벌 체험, 우음도 습지 생태체험, 시화호 기후위기 등 시화호의 생물 및 환경 교육을 통해 생태환경 보존 역량을 신장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시화호 환경학교에서 숲, 습지, 갯벌의 다양한 생물을 만나고 시화호 회복의 역사를 배우는 생태환경교육을 통해 시화호 생태계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광윤은 현장 방문을 통해 “시화호 환경학교의 각종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을 둘러보고 운영진에게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며,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당부한다.”라며, “에코리움 공유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역사와 자연,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하며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