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은평구,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 모집

1인당 연간 35만 원의 평생학습 교육비와 해당 강좌 교재비 지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4 [05:58]

은평구,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 모집

1인당 연간 35만 원의 평생학습 교육비와 해당 강좌 교재비 지원
JK 뉴스 | 입력 : 2024/07/04 [05:58]

▲ 은평구,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 모집


[JK뉴스=JK 뉴스] 은평구는 오는 12일까지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와 역량개발 지원을 위한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장애인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사업이다.

관내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올해 모집인원은 총 72명이다. 선정자는 1인당 연간 35만 원의 평생학습 교육비와 해당 강좌 교재비가 지원된다.

은평구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우선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단, 올해 평생교육 바우처 및 국가장학금 기수급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보조금24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중증장애 등의 이유로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구비서류를 갖춰 은평구청 3층 시민교육과로 방문해 서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이달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보조금24 누리집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선정되면 지역 농협에서 평생교육희망카드를 필수로 발급받아 평생교육바우처 누리집에 등록된 이용 기관에서 교육 수강 시 사용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을 통해 누구나 차별 없이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