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어울림', 2일 1차 간담회 개최

소속 의원들, 시 관계자들과 연구과제 심화 위한 협의 진행... 아동 친화적인 놀이터 조성 방안 마련 만전 다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3 [11:15]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어울림', 2일 1차 간담회 개최

소속 의원들, 시 관계자들과 연구과제 심화 위한 협의 진행... 아동 친화적인 놀이터 조성 방안 마련 만전 다짐
JK 뉴스 | 입력 : 2024/07/03 [11:15]

▲ 간담회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참석자들의 모습


[JK뉴스=JK 뉴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 어울림’이 지난 2일 제1차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제가 있는 놀이터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들어갔다.

안산 어울림 소속 현옥순 설호영 김유숙 이진분 이대구 의원은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안산시 기반조성과장, 아동권리과장, 상록·단원구청 도시주택과장 등과 안산시 놀이터 현황 및 연구단체의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앞서 안산 어울림은 지난 5월 ‘주제가 있는 놀이터 조성’을 연구 목표로 내세워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의 연구단체 등록 심의를 통과하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놀이터 현황 등을 청취한 의원들은 안산시 놀이터가 일률적이고 획일화된 시설이 많고 전반적으로 노후되고 있어 아동 이용률이 저조하다면서 놀이터 재정비의 필요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산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고자 전국의 우수 놀이터에 대한 견학을 실시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으고, 7월 중 현장 방문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10월 말까지 추가 간담회와 전문가 토론회, 현장 방문 등의 활동을 진행하면서 연구과제를 심화해 나간다는 계획도 밝혔다.

간담회를 주재한 현옥순 대표 의원은 “이번 연구단체 활동을 토대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연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