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진안군-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현안해결 및 지역발전 위해 머리 맞대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3 [11:26]

진안군-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현안해결 및 지역발전 위해 머리 맞대
JK 뉴스 | 입력 : 2024/07/03 [11:26]

▲ 진안군-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JK뉴스=JK 뉴스] 진안군은 3일 군청 상황실에서 안호영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주요 국도비 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와 당면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진안군은 진안홍삼한방 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 2025년 국가예산 중점 건의 사업의 추진 상황 등을 설명하고 국도비 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진안고원 스마트팜 단지 조성, 학천지구 복합플랫폼 구축사업 등 공모사업에 대해서도 인구 고령화로 침체되고 낙후된 도심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강조했다.

특히, 수몰의 아픔과 수질보전의 의무를 감당하고 지역소멸의 위기를 가져온 용담댐을 우리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이끌기 위한 친환경 감성관광벨트 용담호 에코토피아 조성사업, 금강수계 수변구역 변경 등에 대해서도 정책적 배려와 지원의 필요성을 중점 건의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논의한 주요 현안사업은 지역발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해결되어야 할 사업”이라며, “안호영 환경노동위원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안호영 국회의원은 “건의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에 협조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의원실과 지속적인 협의로 원활한 대응을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