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산시 단원구, 제28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3 [08:43]

안산시 단원구, 제28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JK 뉴스 | 입력 : 2024/07/03 [08:43]

▲ 안산시 단원구, 제28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JK뉴스=JK 뉴스] 안산시 단원구는 지난 2일 ‘제28기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미래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날 수료식은 이동표 단원구청장과 육광심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마친 25명에게 수료증과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내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지난 4월 16일부터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외식업 운영에 필요한 세무·노무 교육 ▲마케팅 전략 및 성공업소 벤치마킹 ▲퓨전·한식반 분반 조리실습 등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문 교육이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이번 교육으로 최근 외식업 트렌드 및 경영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특히 동종업계 종사자와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표 단원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급변하는 외식 트렌드를 따라잡고, 경영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특별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소상공인과 외식업계 재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외식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일 한식대첩3 최종우승자인 임성근 요리연구가의 특강 ‘대박나는 업소의 비밀’을 개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분들은 외식사업 아카데미 수료생 전 기수를 비롯해 관내 외식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외식사업 아카데미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