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정읍 아산병원-보령 아산병원,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 상호 기부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2 [18:38]

정읍 아산병원-보령 아산병원,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 상호 기부

JK 뉴스 | 입력 : 2024/07/02 [18:38]

▲ 정읍 아산병원-보령 아산병원,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 상호 기부


[JK뉴스=JK 뉴스] 정읍 아산병원과 충남 보령 아산병원이 각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씩을 상호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각 지자체 아산병원 임직원 100명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이뤄졌다.

정읍 아산병원의 임경수 병원장은 “지역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올해도 아산병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며 “이를 계기로 정읍과 보령 아산병원의 상호 발전은 물론, 지역 주민을 위한 의료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학수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정읍·보령 아산병원 임직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각계각층의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동참이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주민의 복리를 증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읍 아산병원은 지역사회 건강관리를 강화하며 지역의료 수준을 높이고, 지역 보건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공공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을 위한 원내 무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인 건강을 위한 ‘100세 버스’ 진료 상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운영 등을 통해 보호자의 부담을 경감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