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꿈 키움' 멘토링 목공예 체험 활동 실시

멘토-멘티 관계성 증진 및 창의적 공예품 완성 통한 성취 경험 제공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2 [12:36]

대구시교육청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꿈 키움' 멘토링 목공예 체험 활동 실시

멘토-멘티 관계성 증진 및 창의적 공예품 완성 통한 성취 경험 제공
JK 뉴스 | 입력 : 2024/07/02 [12:36]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꿈 키움」 멘토링 목공예 체험 활동


[JK뉴스=JK 뉴스]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6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관내 초·중·고 멘토링 결연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 키움' 멘토링 ‘타일 도마 만들기’ 목공예 체험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지역 성인 멘토가 직접 1:1 맞춤형 상담과 체험활동을 주 1회씩 제공하여 학교생활 적응과 심리·정서 안정을 돕는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이다.

‘타일 도마 만들기’ 활동에서는 목공예 전문강사 지도 아래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재료를 선택하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창의력을 키우고 완성된 결과물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다루기 어려운 재료들을 손질하고 결합하는 과정에서 멘토의 도움을 받아 유대감을 형성하고, 자기 신뢰와 협업의 중요성도 배우게 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내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었다는 사실에 큰 기쁨을 느꼈고,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헌 교육장은 “학생들이 성공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