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캠페인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2 [10:56]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캠페인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7/02 [10:56]

▲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캠페인 실시


[JK뉴스=JK 뉴스]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과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교종합사회복지관은 위기가구를 사전에 발굴하기 위해 주민 접근성이 높은 거점기관을 방문하여 지난 28일 합동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캠페인을 실시했다.

관내 원룸 및 상가가 밀집한 곳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및 긴급지원, 사례관리 홍보리플릿과 홍보물품도 배부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부탁하고 어려운 이웃을 알게 된 경우 신고하길 당부했다.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로 선정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대상자별 욕구와 위기상황을 세밀히 파악하여 긴급지원, 기초생활보장수급 등 공적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광교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사례관리하는 등 민간자원을 적극 연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일 곡선동장 및 이용수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세 모녀 사건과 같이 이웃과의 대화 및 왕래 단절로 외롭게 생활하다 홀로 죽음을 맞이하는 고독사가구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민·관이 협조하겠다고 말했으며,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에 더욱 노력하며 어려운 이웃 돕기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