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시, 하절기 집중방역소독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2 [08:44]

김해시, 하절기 집중방역소독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7/02 [08:44]

▲ 김해시, 하절기 집중방역소독


[JK뉴스=JK 뉴스] 김해시는 급격한 기온 상승 및 기후변화로 모기 등의 해충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인 하절기를 맞이하여 모기 등의 해충을 매개로 하여 발생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6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 집중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쓰레기장·폐타이어 집하장·웅덩이 등 고인 물이 있는 곳, 집단수용시설, 상습 침수지역, 유원지, 재래시장, 역·터미널, 해충 다발 지역 등 방역 취약지 및 다발민원지역 대상으로 친환경 연무 소독, 분무소독 등 집중 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산책로, 등산로 등에 친환경 방역을 위한 해충기피제함을 설치하여 안전한 산행과 쾌적한 산책환경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부원동 복개천 일대 상업지역 해충 다량 발생으로 유발된 민원에 대해 친환경 LED 포충기 5대를 설치하여 해당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다.

더불어, 방역 취약지역 주민을 위한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추진으로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방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김해시보건소 허목소장은 "해충을 통해서 유발되는 감염병 예방하기 위해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시민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철저한 손씻기와 개인위생관리를 통해 건강한 여름 나실 것 "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